용인문화재단, 청덕도서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풍성’
상태바
용인문화재단, 청덕도서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풍성’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독서교실, 야호! 한여름밤의 도서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백군기)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덕도서관이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어린이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목된다.ⓒ 용인문화재단

[뉴스피크]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백군기)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덕도서관이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어린이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목된다.

11일 재단에 따르면, ‘어린이를 위한 여름방학 독서 프로그램’은 여러 가지 주제로 운영이 될 예정인데 먼저 ‘접시 위의 문화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독서교실은 음식을 통해 우리나라 문화에 대해 살펴보고 직접 요리도 체험할 볼 수 있다.

‘도형에 빠진 보드게임’ 프로그램은 책 속의 도형 이야기와 연계된 보드게임 체험을 통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우주에서 온 초대장」, 「코숭이 무술」의 이은지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과 미취학 어린이를 위해 구연동화 자원활동가 모임인 ‘이야기 퐁퐁’이 진행하는 동화구연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어린이 북스테이, ‘夜호! 한여름밤의 도서관’은 지역 초등학생 2~4학년을 대상으로 8월 10~11일 이틀 동안 진행되는 행사이다. 본 행사는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여 도서관을 즐거운 공간으로 받아들이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책 제목으로 새로운 이야기 만들기, 전래동화 듣기 등 책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마술 배워보기, 종이컵으로 마을 만들기 등 전 프로그램을 참여자가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구성했다.

더불어 청덕도서관은 ‘문화예술로 물든 여름’ 이라는 주제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7월 29일부터 8월 19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1시와 3시, 음악 관련 영화를 상영하며 8월 16~17일 이틀 동안 난타공연과 팝페라 공연을 통해 도서관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제공한다.

청덕도서관이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 중 일부 사전신청이 필요한 프로그램은 7월 19일부터 청덕도서관 홈페이지의 문화행사 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청덕도서관 홈페이지(http://lib.yongin.go.kr/cheongdeok)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청덕도서관 031-284-176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