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풍덕천1동, ‘여름방학 돌봄교실’ 참가자 모집
상태바
용인시 풍덕천1동, ‘여름방학 돌봄교실’ 참가자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벌이가정 초등1~3학년생 16~20일 신청·접수···7월30일~8월10일 운영
▲ 사진은 지난해 용인시 풍덕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운영한 여름방학 돌봄교실에서 진행된 쿠키만들기 수업. ⓒ 용인시

[뉴스피크]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1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운영하는 ‘여름방학 돌봄교실’ 참가자 15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상은 맞벌이 가정 초등학교 1~3학년생이다.

참여 어린이들은 오전9시~오후1시 주민센터 해오름도서관에서 전문강사의 지도로 도예, 미술, 숲 체험, 체육 등의 수업을 듣고 독서활동과 방학숙제를 하게 된다.

돌봄교실 운영기간 동안 영화 관람이나 박물관 견학 등의 체험활동도 진행하며 매일 점심식사가 제공된다. 별도 차량은 운행하지 않기 때문에 아동이 직접 주민센터로 와야 한다.

신청은 16~20일 업무시간에 풍덕천1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서와 맞벌이 확인 가능서류와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등 증빙서류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중위소득 170%이하 가정이 신청할 수 있는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저소득가정을 우선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풍덕천1동 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sujigu.go.kr/bbsplus/list.asp?code=tbl_dong_bbs&bd_gubn=1)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 관계자는 “방학동안 아이를 맡길 데가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맞벌이 가정을 위해 돌봄교실을 운영하게 됐다”며 “올해로 3회째 운영하는데 프로그램이 다양해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