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도교육감, 2기 인수위 ‘교육다운 교육위원회’ 구성
상태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2기 인수위 ‘교육다운 교육위원회’ 구성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19일 경기도교육청 방촌홀에서 2기 인수위원회인 ‘교육다운 교육위원회’ 문병선 위원장, 이현숙 부위원장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왼쪽부터 이현숙 부위원장, 이재정 교육감, 문병선 위원장). ⓒ 뉴스피크

[뉴스피크] 6.13지방선거를 통해 재선에 성공한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의 2기 인수위원회인 ‘교육다운 교육위원회’가 구성돼 오는 20일부터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

이재정 교육감은 19일 경기도교육청 4층 방촌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재정 2기 인수위원회’ 구성과 활동 방향을 공개했다.

이 교육감은 “인수위 명칭은 ‘교육다운 교육위원회’로 정했다. 교육다운 교육의 시장, 소통과 협치, 4.16교육체제와 경기교육의 완성에 대한 비전과 의지를 담았다”면서 “경기교육에 대한 깊은 이해와 경륜이 있는 분들을 인수위에 모셨다”고 밝혔다.

인수위 위원장은 문병선 전 경기도교육청 제2부교육감이 맡았다. 인수위 자문위원장은 김기언 전 경기대학교 총장이다.

인수위는 ‘행정조직 혁신 분과’(위원장 이한복, 전 경기도교육연구원 원장), ‘공약이행 분과’(위원장 최충옥, 전 경기대 교육대학원 원장), ‘교육자치 및 소통 분과’(위원장 김미정, 전 경기도여교장협의회 회장), ‘미래교육 분과’(위원장 옥장흠, 한신대 교수) 등 4개 분과로 구성됐다.

인수위는 ‘인수위원(12명)+자문위원(50명 내외)+실무위원’으로 구성해 운영하며, 6월 20일부터 7월 19일까지 30일간 활동하게 된다.

문병선 인수위원장은 “이재정 교육감의 4년을 평가하고 성원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그 동안 함께 하면서 도민들, 교육가족의 제안을 정리해 인수위 안에서 잘 녹여내고 소통해 가면서 성공적으로 가는 데 초석을 놓도록 노력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