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찾아가는 복지행정 ‘원스톱 이동상담센터’ 운영
상태바
수원시, 찾아가는 복지행정 ‘원스톱 이동상담센터’ 운영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오후 2~4시 능실종합사회복지관, 복지·보건·법률 등 분야별 무료 상담서비스
▲ 수원시가 지난 4월 구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한 ‘원스톱 이동상담센터’.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는 오는 27일 오후 2~4시 권선구 호매실동 능실종합사회복지관에서 수요자 중심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스톱 이동상담센터’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원스톱 이동상담센터’는 정보 부족으로 각종 복지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복지관·동행정복지센터 등 시민과 가까운 곳으로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다.

이번 이동상담센터에는 호매실동 맞춤형복지팀, 권선구보건소, 법무부 법률홈닥터, 수원일자리센터, LH 수원권주거복지센터에서 온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복지·보건·법률·일자리·주거 등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혜택에 관해 분야별 전문가로부터 한자리에서 상담받을 수 있다.

시민 누구나 상담센터 운영 시간에 능실종합사회복지관으로 찾아오면 무료로 전문가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화균 수원시 복지여성국장은 “복지 혜택이 절실한 이웃일수록 찾아가는 복지행정이 더욱 필요하다”면서 “소외된 이들을 꼼꼼히 살필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는 지난 3월부터 행궁동, 서둔동, 화서1동, 구운동, 매탄3동 등 5곳에서 ‘원스톱 이동상담센터’를 운영해 174건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하반기에도 4차례 더 이동상담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