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정상회담, 평화시대 기원” 염태영 수원시장 후보
상태바
“북미정상회담, 평화시대 기원” 염태영 수원시장 후보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통 홈플러스 집중유세 “남북 평화의 시대” 압도적 지지 후소
▲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는 지난 11일 오후 영통홈플러스 앞에서 진행된 집중유세 현장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 염태영 수원시장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뉴스피크] “내일(12일) 드디어 역사적인 북미정상회담이 싱가폴에서 개최됩니다. 문재인대통령과 온 국민의 염원이 현실로 나타난 상황으로 한반도 비핵화와 종전협정이란 통 큰 결정아래 남북 평화의 시대가 찾아오기를 우리 모두가 기원합시다.”

6.13 지방선거에서 ‘더 큰 수원의 완성, 수원 특례시 실현’을 공식 슬로건으로 내건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는 지난 11일 오후 영통홈플러스 앞에서 진행된 집중유세 현장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호소하며 한 말이다.

염 시장 후보는 이날 “‘세기의 담판’으로 불리는 북미 정상회담이 1953년 휴전 이후 처음으로 내일 싱가포르 센토사섬 카펠라호텔에서 열린다”며 “북미정상회담은 전쟁에서 평화로 가는 역사적 이정표가 될 것으로 평화의 시대를 더불어민주당 후보들과 함께 온몸으로 맞이하자”고 말문을 열었다.

특히 염시장 후보는 “수원시의 인구는 125만여 명으로 울산 광역시 인구를 넘어 전국 제1의 기초자치단체지만 예산, 공무원 수 등은 절반에 해당하는 불평등한 현실에 있다”면서 “이번 선거에서 올바른 지도자를 선택해 수원특례시를 실현, 차별없이 공정한 도시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다.

아울러 염 후보는 “수원의 아들로 태어나 수원을 누구보다 잘 알고, 그 어떤 누구보다 수원을 사랑하는 후보다”라며 “‘염태영의 모두를 위한 캠프’가 ‘특례시 실현’을 기조로 정한 만큼, 수원특례시를 반드시 실현해 수원시민께 보답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염 시장 후보는 “(상대후보가) 실체도 없는 네거티브 공세로 이번 선거를 진흙탕으로 몰고 있다”고 지적하며 “125만 수원시민을 위하는 마음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지금이라도 마음을 바꿔 축제의 장으로 승화하는데 동참해 달라”고 강력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