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해외취업 설명회‧취업 캠프 참가자 모집
상태바
용인시, 해외취업 설명회‧취업 캠프 참가자 모집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8.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6일까지 만18~34세 해외 취업 희망자 대상···28일 해외취업설명회 개최
▲ 용인시는 해외취업에 관심이 있는 만 18세 이상 34세 미만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해외취업설명회와 역량강화 캠프를 운영키로 하고 오는 26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 용인시

[뉴스피크] 용인시는 해외취업에 관심이 있는 만 18세 이상 34세 미만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해외취업설명회와 역량강화 캠프를 운영키로 하고 오는 26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해외취업설명회는 28일 오후 3시 용인시청 3층 비전홀에서 열린다. 설명회에서는 각 국가별 취업처와 취업 비자 승인 방법, 해외취업 지원제도 등을 자세히 안내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참가자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해외취업 역량강화 캠프는 7월 3~4일 영어권 국가, 5~6일 일본을 대상으로 이틀간 16시간씩 실시한다. 나라별 취업전략과 이력서 작성법, 면접 준비 방법, 지원서 첨삭 및 모의 면접 등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역량강화 캠프 참여자들에게는 한 달 동안 각 국가별 취업 정보, 전문가 멘토링 등의 사후관리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용인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관내 청년 구직자들의 해외 취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올해 처음으로 지원을 시작하게 됐다”며 “구직자들의 니즈를 잘 파악해 내년에는 좀 더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