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주명 경기교육감 후보, ‘GMO없는 학교급식 정책’ 협약
상태바
송주명 경기교육감 후보, ‘GMO없는 학교급식 정책’ 협약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주명 민주진보 경기도교육감 후보(경기교육혁신연대 선출)는 지난 6일 건강하고 맛있는 학교급식을 실천하기 위한 정책협약을 잇따라 체결했다. ⓒ 송주명 경기도교육감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뉴스피크] 송주명 민주진보 경기도교육감 후보(경기교육혁신연대 선출)는 지난 6일 건강하고 맛있는 학교급식을 실천하기 위한 정책협약을 잇따라 체결했다.

고양 덕양햇살 아이쿱 생협, 고양 파주 아이쿱 생협, 고양파주 두레생협 이사장, 행복중심 고양파주 생협, 한 살림 고양파주 생협은 6일 밤 송주명 후보와 ‘GMO없는 학교급식 추진을 위한 정책협약’을 맺었다.

송 후보는 협약을 통해 “고양시 생협협의회가 제안한 학교급식의 안전성 확보, 친환경 식생활 중요성, 도농 상생을 통한 국내농업 활성화를 위해 ‘GMO 없는 학교 급식 공약’을 수용하고 이를 이행할 것”을 약속했다.

이에 앞서 송 후보는 군포 산본역 중앙시장 유세장에서 군포 안양 의왕 친환경급식시민행동의 김인봉, 윤유진, 김지나 공동대표와 만나 ‘행복한 급식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협약을 통해 “아이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바른 식생활교육을 하는 친환경급식은 행복한 경기교육의 기본”이라는 데 인식을 같이 했다.

또 이를 실천하기 위해 ▲초중고무상급식의 실현과 급식 질의 향상 ▲식생활교육 강화 ▲방사능과 GMO등 유해첨가물 없는 식재료 공급 ▲친환경급식과 식생활교육 담은 푸드플랜 실행 등 6개항에 합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