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중국어캠프 참가자 25일까지 모집
상태바
화성시, 중국어캠프 참가자 25일까지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 5학년~6학년, 중학생 1학년~3학년 총 70명 선발
▲ 화성시는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10일까지 2주간 장안대학교에서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화성시 중국어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화성시는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10일까지 2주간 장안대학교에서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화성시 중국어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교육 대상은 화성시에 주소를 둔 초등학생 5학년에서 6학년, 중학생 1학년에서 3학년 총 70명이며, 선발인원의 30%는 저소득층, 일반학생의 10%는 다자녀 및 다문화 학생을 우선 선발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6월 25일까지 ‘화성시 중국어캠프’ 홈페이지(http://www.hwasungchina.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자부담 36만원이며, 나머지 132만원은 화성시가 부담한다. 저소득층 자녀의 경우 시에서 전액 지원한다.

중국어캠프는 2주간 합숙으로 장안대학교의 한국인 및 원어민 중국어학과 교수진들의 기초 중국어 집중 교육 과정 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체험 및 미션수행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 유발을 위한 자발적 참여 수업으로 운영된다.

김기용 교육협력과장은 “중국어캠프는 가정의 사교육비 부담은 줄이고 관내 초·중학생들의 중국어 학습능력과 흥미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수준 높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며, “아이들이 중국어에 대한 자신감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