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공동주택(아파트) 위기가구 ‘일제조사’
상태바
오산시, 공동주택(아파트) 위기가구 ‘일제조사’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 무한돌봄센터는 최근 발생한 충북 증평군 모녀 사망사건을 계기로, 공동주택(아파트) 거주 위기가구에 대한 일제조사를 실시중이라고 24일 밝혔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 무한돌봄센터는 최근 발생한 충북 증평군 모녀 사망사건을 계기로, 공동주택(아파트) 거주 위기가구에 대한 일제조사를 실시중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6월 15일까지 국민아파트 및 임대아파트 12,459세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복지제도를 적극 홍보하기 위해 아파트 관리사무소, 사회복지관 등 공동 이용시설에 홍보안내문을 게시하고,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통장·반장 등 인적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일제조사 발굴에 나섰다.

불가피한 사정으로 최근 1년간 3개월 이상 관리비 또는 임대료 체납세대, 가스·수도·전기 사용량이 거의 없거나 검침결과가 ‘0’인 세대 등 위기가구로 예상되는 세대를 집중 조사할 계획이다.

제보된 위기가구의 경우 신속한 방문 상담을 통해 공공 및 민간 자원을 적극 연계하여 위기상황 해소에 도움을 줄 방침이다.

오산시 무한돌봄센터는 “공동주택(아파트)거주 위기가구 일제조사 기간 동안 위기가구에 대한 적극적인 발굴과 제보를 바란다”며 “공동주택 거주자 외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려운 이웃이 있을 경우에도 오산시 무한돌봄센터(☎031-8036-7421) 또는 관할 행정복지센터로 적극적인 발굴과 제보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