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18년 제2회 취업박람회 30일 연다
상태바
오산시, 2018년 제2회 취업박람회 30일 연다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오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 오산시와 오산고용센터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오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제2회 취업박람회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와 오산고용센터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오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제2회 취업박람회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구직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실업자와 재취업에 애로를 겪고 있는 중·장년층, 여성, 장애인 등의 구직난 및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마련했다. 지역 간 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차원에서 오산, 평택, 화성, 용인 등 인근 구인업체가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사무직·생산직·기술직 등 다양한 직종을 채용하고자 하는 관내·외 2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하여 1, 2부 현장면접을 통해 구인자를 선발한다. 구직자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자격증 등 관련서류를 지참해 1:1 맞춤형 현장면접에 참여하면 현장채용 및 심층면접을 통해 취업여부가 결정된다.

구인 희망업체에서는 오는 25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일자리센터에 팩스 및 유선 접수하면 참가가 가능하고, 취업박람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센터(☎031-8024-9858)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및 지역 주민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인을 희망하는 업체에는 우수인력을 알선해 고용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행사에 참여한 구직자 중 미 취업자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조속히 취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