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 5월 가족사랑의 날 행사 ‘성료’
상태바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 5월 가족사랑의 날 행사 ‘성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 동부권 어린이집(기산꿈나무어린이집, 노랑단추어린이집, 다인어린이집, 린채어린이집, 성원어린이집, 아마데우스어린이집, 유정어린이집, 태안중앙어린이집) 총 8개원과 연계해 <5월 가족사랑의 날 행사>를 진행했으며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사진=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뉴스피크]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유희)는 지난 5월 19일 토요일 오전, 노작공원 및 반석산 일대에서 70가족, 140여명을 참여한 가운데 ‘5월 가족사랑의 날 행사 <아빠와 함께하는 등반대회>’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가족사랑의 날은 바쁜 주중에 수요일 하루라도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작은 실천이 가족사랑의 첫 걸음이 된다는 의미에서 여성가족부에서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센터 접근성이 낮은 동부권 거주 지역주민을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이날 진행된 프로그램은 화성시 동부권 어린이집인 기산꿈나무어린이집, 노랑단추어린이집, 다인어린이집, 린채어린이집, 성원어린이집, 아마데우스어린이집, 유정어린이집, 태안중앙어린이집 총 8개원과 연계해 운영했다.

프로그램은 <아빠와 함께하는 등반대회>로 진행됐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빠와 아이는 함께 산 속의 상쾌한 공기와 촉촉한 흙길을 걸으며 미션활동을 수행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참여한 가족은 “아이와 함께 알찬 주말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 “날씨도 좋고 아이와 함께 등산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어 좋았다”, “아이와 함께 맑은 공기 마시면서 함께 걸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큰 호응을 보였다.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유희 센터장은 “바쁜 주중에 하루라도 사랑하는 가족과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가족사랑의 날 행사를 지속할 예정이며, 이 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함께 시간을 보내고 가족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 건강성 향상 및 가족의 행복을 위한 다양한 가족 교육 및 문화프로그램, 가족상담, 아이돌봄지원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hsfc.familynet.or.kr/) 또는 대표 전화번호(031-267-878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