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청 산우회, ‘장애인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동행’
상태바
오산시청 산우회, ‘장애인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동행’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하고 아름다운 나들이 19회째 계속, 앞으로 더 큰 봉사 실천
▲ 오산시청산우회(회장·이제구)는 지난 12일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성심 동원 장애인과 함께 충북 청주의 상당산성 트래킹을 진행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청산우회(회장 이제구)는 지난 12일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성심 동원 장애인과 함께 충북 청주의 상당산성 트래킹을 진행했다.

올해 19회째를 맞는 이번 ‘장애인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동행’은 오산시청 산우회 동호인 등 66명과 성심동원 장애인 37명 등을 포함해 총 103명이 참여했다.

이날 회원들은 장애인들과 한 명씩 짝을 지어 상당산성(사적 제212호)을 트래킹하며 이야기꽃도 피우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고 서로를 이해하는 특별하고 의미 있는 하루를 보냈다.

이제구 오산시청산우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겸손함을 느꼈고 나눌수록 배가 되는 감동을 받았다”며 “앞으로 더 큰 봉사로 멋진 오산시청산우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산시청산우회는 지난 1992년에 발족, 시청에서 운영하는 직장동호회 중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하고 있으며 자연을 사랑하는 공직자 5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 산행을 하고 있다. 이들은 취미활동도 하면서 장애인과 함께하는 트래킹 등 소외계층에 대한 봉사활동을 매년 실천해 다른 동호외의 귀감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