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위한 ‘비전 및 정책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수원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위한 ‘비전 및 정책 아이디어’ 공모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8일까지 홈페이지·이메일 접수, 수원시민 누구나 응모 가능
▲ 수원시는 내년부터 추진할 ‘제4기 수원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비전 및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마련해 오는 5월 18일까지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는 내년부터 추진할 ‘제4기 수원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비전 및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마련해 오는 5월 18일까지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에 따라 지역 주민을 위한 사회보장서비스의 방향을 제시하는 4년 단위 법정 계획이다. 공공·민간·지역주민이 함께 수립하며, 올해 수립할 ‘제4기 수원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적용된다.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에 시민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비전’과 ‘정책’ 2개 분야로 이뤄진다.

비전 부문에서는 앞으로 4년간 수원시가 지향해야 할 복지 미래상을 제시하는 문구·슬로건을 공모한다. 20자 이내 문구·슬로건을 적고, 그것이 갖는 의미와 작성 취지 등을 설명하면 된다.

정책 부문에서는 일자리·주거·교육·문화 등 영역별, 영유아·아동·청소년·노인·장애인·이주민 등 대상별 구체적인 사업제안을 받는다. 양식에 따라 사업명, 추진배경 및 필요성, 사업 기간·대상·내용, 예상 소요예산 등을 제출하면 된다.

내용의 파급력·창의성·능률성·지속가능성·실현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부문별로 5명(최우수 1, 우수, 1, 장려 3)씩 수상자를 선발한다.

상금은 비전 부문 최우수 15만 원, 우수 10만 원, 장려, 5만 원이고, 정책부문 최우수 50만 원, 우수 30만 원, 장려 10만 원이다. 상금은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수원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 응모하려면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홈페이지(http://www.swwelfare.org/) ‘협의체 소식’ 게시판에서 직접 응모하거나,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5월 18일까지 이메일(suwon-aswc@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문의: 031-898-9851~4,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편, 지난 2014년 진행된 공모 비전 부문에서는 ‘관심, 배려, 나눔이 있는 행복도시 수원’, ‘시민이 공감하고 모두가 실천하는 행복한 복지도시 수원’ 등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정책 부문에서는 한 손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장애인 전용화장실에 뽑아쓰는 화장지를 비치하자는 ‘장애인 전용 화장실 개선사업’, 청소년 탈선 예방을 위해 청소년 휴게공간과 상담부스, 동아리 공연무대 등을 갖춘 청소년 전용 심야카페를 만들자는 ‘청소년 심야카페 夜 한밤에’ 등이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