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청소년들 “연극으로 꿈·열정 키워요”
상태바
오산시 청소년들 “연극으로 꿈·열정 키워요”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홀고, 2018년 오산혁신교육지구 고교연계 연극동아리 입학식 개최
▲ 오산시 소재의 매홀고등학교(교장 이창길)는 지난 21일 매홀고등학교 예술융합교실에서 ‘2018년 오산혁신교육지구 고교연계 연극동아리 입학식’을 개최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 소재의 매홀고등학교(교장 이창길)는 지난 21일 매홀고등학교 예술융합교실에서 ;2018년 오산혁신교육지구 고교연계 연극동아리 입학식‘을 개최했다.

23일 오산시에 따르면, 이 날 입학식은 오산 관내 8개 고등학교에서 연극의 꿈을 키워온 수십여 명의 학생들이 오디션을 통해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선발된 신규 동아리회원 17명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동아리 지도교수 및 교사, 오산시청 관계자 등과 더불어 그동안 연극동아리를 거친 졸업생까지 모두 자리를 함께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오산시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함께 추진하는 오산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인 『고교연계 연극동아리 운영』지원 사업은 연극이라는 종합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을 함양하고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창의지성 교육을 실현해 행복한 학교문화와 청소년 문화를 만들어 학생 중심의 혁신교육을 완성하는 토대를 마련하자는 취지로 추진되고 있다.

각 고등학교에서 모인 연극동아리 학생들은 앞으로 사업 거점학교인 매홀고등학교를 중심으로 무대연극을 위한 이론수업과 실습을 병행하고 연극작품을 준비해 오는 8~9월 정기공연을 목표로 본격적인 동아리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9월 정기공연은 모든 시민들과 함께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오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해 지역사회를 위한 재능기부도 함께 할 계획이다.

입학식에 참석한 동아리 신입 학생은 “중학교 때부터 뮤지컬 배우라는 꿈을 키웠기 때문에 이번 연극동아리 오디션 합격은 엄청난 기쁨이었다”며 “앞으로 열심히 동아리 활동을 해서 내 꿈에 더욱 다가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우리 학생들의 삶을 담는 연극활동이 꿈의 실현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