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한 오산시 되길”
상태바
“장애인·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한 오산시 되길”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 주간행사 성황리 개최
▲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제38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장애인의 날 주간행사로 직업적응훈련반 캠프, 원데이클래스, 기관홍보 및 권익옹호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는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제38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장애인의 날 주간행사로 직업적응훈련반 캠프, 원데이클래스, 기관홍보 및 권익옹호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지난 21일에는 장애인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웃음과 행복이 가득한 아모르파티 및 장애이해퀴즈대회 도전! 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식개선 체험마당, 장애이해퀴즈대회, 먹거리, 바자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장애인 및 지역주민 1,000여명 이상이 참여했다.

하이트진로·하이트진로음료에서 음료 1,800개를 후원해 장애인의 날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장애인, 지역주민에게 무료로 제공했고, 현대자동차에서 장애인퀴즈대회를 후원해 참가한 오산시 내 초등학생들이 장애에 대해 이해하고 기념하는 시간이 되도록 했다.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강대봉관장은 “지역사회 내 장애인·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장애인이 행복한 오산시로 한 발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길 바라며,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복지증진과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