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4일 ‘제94회 수원포럼’ 유인경 작가 초청
상태바
수원시, 24일 ‘제94회 수원포럼’ 유인경 작가 초청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경향신문 선임기자 유인경 작가 ‘소통과 공감력 키우기’ 강연
▲ 수원시가 오는 24일 오후 4시 30분 수원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소통과 공감력 키우기’를 주제로 제94회 수원 포럼을 연다. 포럼은 경향신문 선임기자를 지낸 유인경 작가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가 오는 24일 오후 4시 30분 수원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소통과 공감력 키우기’를 주제로 제94회 수원 포럼을 연다. 포럼은 경향신문 선임기자를 지낸 유인경 작가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유 작가는 경향신문 대중문화부 차장, 여성팀 팀장, 출판본부 주간국 뉴스메이커부 부장을 지내고, 편집국 선임기자까지 올랐다. 경향신문 창간 이래 최초로 ‘정년퇴직’한 여성기자였다.

그는 자신을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을 만나본 기자”라고 소개한다. 30여 년 동안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의 이야기를 끌어내는 기자로 일하면서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진심으로 공감하는 방법을 배웠다.

유 작가는 KBS 아침마당, MBC 오늘 아침, MBN 동치미 등 여러 프로그램에 출연해 거침없고 솔직한 화법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직장생활을 시작하는 자녀에게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네고(「내일도 출근하는 딸에게」), 연애하는 청춘에게 애정 가득한 참견을 하는(「내일도 사랑을 할 딸에게」) 내용이 담긴 책을 펴내기도 했다.

여자로서 자신을 존중하는 방법을 담은 「이제는 정말 나를 위해서」, ‘사회인’으로 살아가는 이들을 위한 「퇴근길 다시 태도를 생각하다」 등 저서도 독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수원시는 ‘고품격 교육문화도시’ 조성을 목표로 2010년 7월부터 매월 사회 각 분야 명사를 초청해 포럼을 열고 있다. 수원포럼은 수원시의 대표적인 인문학 강연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