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수립’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수원시, ‘수원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수립’ 역량강화 교육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는 지난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수원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수립’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는 지난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수원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수립’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

수원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은 수원시를 지속 가능한 도시로 만들기 위한 연구과제다. 수원시는 2016년 UN 총회에서 채택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맞춰 수원시정연구원과 함께 지속 가능한 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교육은 오수길 고려사이버대학교 교수의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지방정부 접목방안’이란 주제로 강연한 오 교수는 국내외 도시들의 지속 가능한 발전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민과 지방정부의 협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오 교수는 또 “수원시가 궁극적으로 환경·사회·경제적 지속가능성을 모두 충족하는 도시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박종아 수원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은 ‘수원시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설명했고, 강은하 수원시정연구원 연구위원은 현재 진행 중인 ‘수원시 지속 가능한 발전 기본전략 수립 연구’를 소개했다.

수원시 지속가능발전목표 10대 기본안은 ▲모두를 위한 착한 에너지로 기후변화 대응 ▲건강하고 조화로운 생물 다양성 ▲맑고 깨끗한 물순환 도시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과 먹거리 ▲좋은 일자리 증진과 산업 혁신 ▲지속 가능한 소비와 생산 ▲복지·건강·교육을 통한 시민 행복 확대 ▲성 평등과 다문화 사회 실현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도시와 문화 ▲자치를 통한 정의·평화·협치 구축 등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가 이행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