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오산시협의회, 고등학생 ‘통일 골든벨’ 개최
상태바
민주평통 오산시협의회, 고등학생 ‘통일 골든벨’ 개최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북통일에 대한 생각과 우리 역사 제대로 알는 소중한 시간
▲ 곽상욱 오산시장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회장 김정수)가 지난 10일 오산시민회관에서 개최한 고등학생(매홀고, 성호고, 세교고, 세마고, 오산고, 오산정보고, 운암고, 운천고) ‘통일 골든벨’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오산시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회장 김정수)가 지난 10일 오산시민회관에서 300여명의 고등학생(매홀고, 성호고, 세교고, 세마고, 오산고, 오산정보고, 운암고, 운천고)을 대상으로 매년 우리나라의 역사는 물론 남북관계 및 통일과 관련된 문제들로 제출하는 2018년 고등학생 ‘통일 골든벨’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회장 김정수)가 지난 10일 오산시민회관에서 300여명의 고등학생(매홀고, 성호고, 세교고, 세마고, 오산고, 오산정보고, 운암고, 운천고)을 대상으로 매년 우리나라의 역사는 물론 남북관계 및 통일과 관련된 문제들로 제출하는 2018년 고등학생 ‘통일 골든벨’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2018년 고등학생 통일골든벨은 협의회 예선으로 80명을 선정해 오는 5월 24일 용인실내체육관에서 경기도 대회를 실시하며, 경기도 대회에서 선정된 학생은 KBS-1TV 도전! 골든벨까지 이어진다.

행사 관련자는 “이번 고등학생 통일 골든벨을 통해 청소년들의 통일관, 역사관을 함양하고 통일인재 육성과 평화·통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비전을 공유하고 청소년들의 건전한 인식과 담론을 확산시키고자 한다”고 전했다.

협의회 예선대회 최우수상은 운천고 3학년 정상진 학생, 우수상에는 운암고 2학년 김동현 학생과 운천고 3학년 박태준 학생이 각각 입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