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책 읽기 좋은 날, 도서관 가는 날”
상태바
“오늘은 책 읽기 좋은 날, 도서관 가는 날”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8.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육도서관 10곳 및 경기평생교육학습관, ‘도서관 주간 행사’ 풍성
12~18일, 11개 기관서 독서문화진흥 위한 ‘도서관 주간 프로그램’ 마련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경기교육도서관 10곳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 ‘4월 도서관 주간 행사’를 연다고 9일 밝혔다.ⓒ 뉴스피크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경기교육도서관 10곳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 ‘4월 도서관 주간 행사’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늘은 책 읽기 좋은 날, 도서관 가는 날’을 주제로  도서관의 가치와 활용방법을 안내하고, 독서 체험을 통해 책 읽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도서관 주간에는 작가와의 만남, 학부모 및 청소년 특강, 체험활동, 공연,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작가와의 만남 시간에는 ‘사라진 조우관’의 정명섭 작가, ‘떼루떼루’의 박연철 작가, ‘괜찮아! 꿈이 있으면 길을 잃지 않아’의 백수연 작가 등이 참여하고,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통해 독자와 소통한다.

체험 활동으로 헌책을 활용한 펩아트, 코딩 배우기, 꽃이끼 액자 만들기, 책갈피 만들기, 동화 구연 등 도서관별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신나는 마술쇼와 인형극’ 및 ‘영화와 함께하는 힐링 여행’ 등의 공연과 원화 전시를 하고, 포춘쿠키 속 독서명언 찾기, 도서관 삼행시 짓기, 도서관 보물찾기 등 흥미로운 이벤트를 마련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한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통합자료실/북부청사/평생교육과/자료실’ 및 해당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