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제8기 경기도학생참여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제8기 경기도학생참여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까지 초 25명, 중 25명, 고 34명 공개모집, 위촉위원 16명, 총 100명 모집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13일까지 ‘제8기 경기도학생참여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뉴스피크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13일까지 ‘제8기 경기도학생참여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경기도학생참여위원회는 「경기도학생인권조례」 제36조를 근거로, 학생인권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수렴과 학생의 직접 참여를 확대해 학생인권을 보호·증진하기 위한 기구다.

이번에 초등학생 25명, 중학생 25명, 고등학생 34명의 학생 위원을 공개 모집하고, 장애·다문화·운동선수·탈북학생·저소득층·특성화고 학생 중 16명을 위촉해 총 100명으로 구성한다.

학생참여위원들은 정기회의와 분기별 개최되는 권역별 간담회를 통해 경기도학생인권조례 개정, 학생인권 실태조사 및 학생인권 실천계획 수립, 학생인권 실현 및 학생참여 활성화 등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임기는 2018년 5월부터 내년 4월까지 1년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경기학생인권의광장 홈페이지(https://edup.goe.go.kr/shr/)/공지사항’에서 관련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학교에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4월 말 소속 학교로 안내할 예정이며, 5월 10일(목)에 선정된 학생 대상으로 제8기 학생참여위원회 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김광옥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생인권 정책에 학생들의 목소리를 담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학생참여위원회를 통해 학생들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