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공유재산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공유재산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8.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0일 공유재산 이해와 관리, 공유재산 법령·질의회신 사례 등 연수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4월 9일부터 10일까지 충남 아산 한국자산관리공사 인재개발원에서‘공유재산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 중이다.ⓒ 경기도교육청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4월 9일부터 10일까지 충남 아산 한국자산관리공사 인재개발원에서‘공유재산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 중이다.

이번 연수는 관련 법규 및 실무 경험 공유를 통해 효율적으로 업무를 추진하고자 마련했으며, 교육지원청 공유재산 업무담당자 60여 명이 참가하고 있다.

연수 내용은 ▲부동산 등기 실무, ▲공유재산 이해과 관리, ▲채권관리, ▲공유재산 용도폐지 및 매각, ▲공유재산 법령·질의회신 사례 등이다.

강사진은 행정안전부 오영곤 사무관을 비롯한 전문가들로 구성했으며, 각 분야의 강사가 공유재산의 취득·사용·처분 관리, 부동산 등기 실무, 공유재산 법령 및 판례 등을 사례 중심으로 마련했다.

강의에 이어 참가자들은 공유재산 관리 경험과 실무 추진에 필요한 정보 등을 공유하고, 지역별 현안 사항 등에 대해서도 논의를 진행했다.

경기도교육청 장영수 재무담당관은 “이번 맞춤형 연수를 통해 업무 담당자들이 공유재산에 대한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각 지역의 다양한 사례를 나누며 업무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