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보건소, 건강생활실천 캠페인
상태바
수원시 보건소, 건강생활실천 캠페인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6회 세계 보건의 날’ 맞아 수원시 곳곳서 시민들에게 보건사업 알려
▲ 수원시 4개 구 보건소가 제46회 세계 보건의 날(4월 7일)을 기념해 지난 6일 수원시 곳곳에서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을 펼쳤다.ⓒ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 4개 구 보건소가 제46회 세계 보건의 날(4월 7일)을 기념해 지난 6일 수원시 곳곳에서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을 펼쳤다.

세계 보건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 발족(1948년)을 기념하는 날로 우리나라는 1952년부터 세계 보건의 날 행사를 열고 있다. 올해 세계 보건의 날 주제는 ‘국민건강 보장’이다.

팔달구보건소는 수원역·수원시청 사거리, 장안구보건소는 롯데마트 천천점, 권선구보건소는 호매실종합장애인복지관, 영통구보건소는 망포역 일원에서 캠페인을 펼쳤다.

보건소 직원들은 심뇌혈관질환·치매·감염병 예방, 구강 관리, 금연클리닉 등 건강하게 생활하는 방법을 시민들에게 알려주고, 국가암검진, 영양 상담, 혈압·혈당 측정, 건강원스톱서비스 등 보건소에 추진하는 건강 증진·보건 사업을 홍보했다.

수원시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의 날 캠페인으로 지역사회에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가 확산됐길 바란다”면서 “시민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하는 보건사업’을 지속해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