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술협회 오산지부, 오산시 독거어르신 돕기 실천
상태바
한국미술협회 오산지부, 오산시 독거어르신 돕기 실천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미술협회 오산지부 윤숙자 회장 일행이 지난 3일 오산시 독거어르신을 위한 이웃돕기 후원물품으로 쌀10kg 100포(기부환산액 2,550,000원)를 기탁하며 곽상욱 오산시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는 한국미술협회 오산지부가 지난 3일 관내 독거어르신을 위한 이웃돕기 후원물품으로 쌀10kg 100포(기부환산액 2,550,000원)를 기탁했다고 4일 밝혔다.

미술협회 윤숙자 회장은 “오산을 주제로 하는 ‘함께 나누는 달력’으로 기금을 마련해 오산시에서 힘들고 어렵게 생활하는 독거어르신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미술협회 오산지부는 지난 1999년도부터 꾸준히 지역복지사업을 위한 이웃돕기에 앞장서고 있으며, 2017년도에는 오산시에서 주관하는 봄누리 예술축제, 독산성 문화제, 두바퀴 축제에서 미술체험, 전시 등을 통하여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미술협회에 들어가려면 9년이라는 전시경력이 필요하지만 오산시 거주자에 한해서는 같이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

이에 곽상욱 오산시장은 “우리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주고 독거어르신과 함께하는 따뜻한 온정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