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대원동, ‘찾아가는 힐링 영화관’ 운영
상태바
오산시 대원동, ‘찾아가는 힐링 영화관’ 운영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영화상영관 이용 힘든 어르신들 위해 마련
▲ 오산시 대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인환)는 지난 12일 운암주공 5단지 경로당을 방문해 일반 영화상영관 이용이 힘든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힐링 영화관’을 운영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 대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인환)는 지난 12일 운암주공 5단지 경로당을 방문해 일반 영화상영관 이용이 힘든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힐링 영화관’을 운영했다고 13일 밝혔다.

‘찾아가는 힐링 영화관’에서는 최신 영화 및 추억의 명화를 상영해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오산시 보건소와 협력하여 방문건강서비스도 제공하여 복지만족도 체감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2017년도에는 청호휴먼시아, 운암주공6단지 등 5개소에서 총 5회에 걸쳐 158명의 어르신들이 영화를 관람했다.

국내 흥행작 이었던 국제시장, 명량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상영되었다. 올해는 시립원동 경로당, 지역아동 센터 등 총 18개소로 확대 운영,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찾아가는 힐링 영화관’은 관내 경로당에 직접 방문하여 운영되고, 상영일자와 상영시간은 사전에 경로당과 협의하여 운영된다. 상영작 선정에 있어서도 어르신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계획이다.
 
영화관 관람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간식 및 음료를 제공하고, 상영이 끝난 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피드백을 받을 예정이며, 대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자원봉사자들은 안내와 간식제공 및 만족도 조사활동을 벌였다.

김인환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영화 감상에 저렇게 기뻐하시니 무척이나 다행이다. 앞으로 문화적으로 소외된 경로당을 찾아나서 문화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