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3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상태바
수원시, 3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가 수원버스터미널 일원에서 3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전개했다.ⓒ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는 3월 ‘안전점검의 날’(매달 4일)을 맞아 지난 수원버스터미널·NC백화점 일원에서 대형 화재와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2018 국가안전대진단’과 연계한 이날 캠페인에는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수원소방서 의용소방대, 수원시 재난안전네트워크 등 시민 안전 관련 기관·단체들이 참여했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시민들에게 화재 예방을 위한 생활안전 수칙을 설명하고, 해빙기 지반 약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시설물 균열·붕괴 사고와 공사장, 절개지, 축대·옹벽 주변 안전사고의 위험성을 알렸다.

또 주변에 붕괴 우려가 있는지 주도적으로 점검하고, 안전 위협 요소가 발견되면 지체 없이 시 관계부서나 ‘안전신문고’(http://www.safetyreport.go.kr/)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신태호 수원시 안전교통국장은 “안전점검의 날은 한 달에 하루 가족과 이웃의 생활안전을 보살피는 날”이라며 “오늘 캠페인이 평상시 안전에 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전점검의 날’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국민 안전의식 수준을 높이기 위해 지정된 날로 매달 4일이다. 1994년 성수대교 붕괴, 1995년 삼풍백화점 붕괴 및 대구 지하철 가스폭발사고 등 대형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1996년 4월 지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