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수원시민 인문교양아카데미, 13일 첫 강연
상태바
2018 수원시민 인문교양아카데미, 13일 첫 강연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학자 최진석 건명원 원장 ‘철학이 없는 나라는 미래가 없다’ 주제
▲ 수원시는 오는 13일 오전 10시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수원시민 인문교양아카데미’ 2018년 첫 강연을 연다.‘철학이 없는 나라는 미래가 없다’를 주제로 열리는 인문교양아카데미는 최진석 건명원 원장 강의로 진행된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는 오는 13일 오전 10시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수원시민 인문교양아카데미’ 2018년 첫 강연을 연다.

‘철학이 없는 나라는 미래가 없다’를 주제로 열리는 인문교양아카데미는 최진석 건명원 원장 강의로 진행된다. 최 원장은 미국 하버드대학교 옌칭연구소 방문학자, 캐나다 토론토대학교 동아시아학과 방문 교수, 서강대 철학과 교수를 역임한 철학자다.

「노자의 목소리로 듣는 도덕경」, 「탁월한 사유의 시선」 등 다수의 책을 저술했고,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SBS 인문학강의 ‘Who am I’ 등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수원시민 인문교양아카데미는 다양한 분야 전문가 초청 강연으로 시민들에게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문화·예술·역사·철학·건강 등 인문·교양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15차례 개최할 예정이다. 토크콘서트도 2차례 연다.

수원시 관계자는 “인문교양아카데미는 시민들에게 유익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배움으로 가득 차는 ‘글로벌 평생학습 인문도시 수원’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수원시민 인문교양아카데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earning.suw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