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아이돌봄 지원 활성해 적극 지원해야”
상태바
“경기도 아이돌봄 지원 활성해 적극 지원해야”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김종찬 의원 발의 ‘경기도 아이돌봄 지원 조례안’ 상임위 가결
▲ 경기도의회 김종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2)이 발의한 ‘경기도 아이돌봄 지원 조례안’이 지난 21일 해당 상임위인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에서 가결됐다. ⓒ 경기도의회

[뉴스피크] 경기도의회 김종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2)이 발의한 ‘경기도 아이돌봄 지원 조례안’이 지난 21일 해당 상임위인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에서 가결됐다.

본 조례안은 경기도 내 가정의 아이돌봄을 지원해 아이의 복지증진과 보호자의 일·가정 양립을 통한 가족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 및 양육친화적인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제정하는 것이다.

조례안은 아이돌봄 지원에 관한 도지사의 책무를 정하고, 경기도형 아이돌봄 종합계획의 수립·시행에 관한 사항, 아이돌봄 지원 사업 및 아이돌보미 처우개선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김 의원은 “아이돌봄사업에 대한 이용자서비스 만족도도 90점에 육박하고 있고, 아이돌봄서비스 이용가구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아이돌보미에 대한 처우가 열악해 아이돌봄 사업이 활성화 되지 못하고 있다”면서 “아이돌보미 처우개선을 포함해 아이돌봄 지원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자치법규의 제정이 필요하다”고 조례의 제정 취지를 밝혔다.

해당 상임위는 “본 조례안이 제정되면 도내 가정의 아이돌봄 지원을 통한 아이의 복지 증진과 양육 친화된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본 조례의 제정은 타당하다”고 밝혔다.

이 조례안은 오는 28일 제32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 상정돼 심의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