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치료 기법을 통한 가족행복 만들기”
상태바
“미술치료 기법을 통한 가족행복 만들기”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가족희망센터, 제1차 가족교육 실시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법무보호가족교육원(교육원장 박호진) 가족희망센터는 지난 20일 제1차 가족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뉴스피크]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법무보호가족교육원(교육원장 박호진) 가족희망센터는 지난 20일 제1차 가족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공단의 전국 지부 보호대상자 일곱 가족이 참석했으며, MBTI 성격유형검사를 통한 가족의 성격이해와 더불어 미술치료를 활용하여 가족이 지혜롭게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박호진 교육원장은 “가족의 행복은 부부의 건강한 관계로부터 시작 된다.”라고 하면서, “이번 교육이 서로를 더 이해하고 배려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행복한 가정을 영위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에 참석한 A씨는 “오랜 시간을 함께 했음에도 서로에 대해 모르는 점이 많았는데, 오늘 교육이 이러한 점을 해결해준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법무보호가족교육원(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동 소재)은 보호대상자(출소자)와 가족들의 심리적 건강과 가정의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심리상담 및 치료, 문화체험, 청소년 캠프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새로운 지원방향의 개발을 위해 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