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8년 사회복지기금 노인복지사업’ 공모
상태바
경기도, ‘2018년 사회복지기금 노인복지사업’ 공모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8.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복지기금 재원 활용한 노인복지증진사업 공모, 3월 9일까지 접수
▲ 경기도는 올해 노인복지기금 재원을 활용해 노인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 공모를 오는 7일부터 3월 9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경기도

[뉴스피크] 경기도는 올해 노인복지기금 재원을 활용해 노인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 공모를 오는 7일부터 3월 9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지원 대상사업은 ▲노인일자리 창출사업 ▲노인건강증진 및 여가활동 지원 ▲노인단체 지원·육성 사업 ▲노인의 평생교육 및 운영지원 ▲노인문제 및 복지에 관한 조사연구 등으로 총 5,000만원을 지원한다.

경기도에 등록된 노인복지관련 비영리 민간단체 및 기관이면 응모할 수 있으며, 오는 7일부터 3월 9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경기도 노인복지과 방문접수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사업기간은 4월부터 12월까지이며, 선정결과는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오는 4월중 발표한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 도정뉴스 >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해에도 살아온 날을 평안하게 마무리하는 웰다잉 교육의 일환인 ‘어르신 엔딩노트’ 사업을 비롯해 ‘경로당 도서관’, ‘선배시민교육’ 등을 운영,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바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100세 건강시대에 사회의 선배인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향후 기금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