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도서관, 휴먼라이브러리 ‘휴먼북’ 모집
상태바
오산시도서관, 휴먼라이브러리 ‘휴먼북’ 모집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도서관이 3월 중순 운영 예정인 휴먼라이브러리를 준비하면서 휴먼북 모집을 시작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도서관이 3월 중순 운영 예정인 휴먼라이브러리를 준비하면서 휴먼북 모집을 시작했다.

휴먼라이브러리란 덴마크 출신의 사회운동가 로니 에버겔이 2000년 창안한 것으로, 유럽에서 시작돼 빠른 속도로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신개념의 도서관이다.

오산시도서관은 휴먼라이브러리를 통해 책과 정보만 제공하는 단순한 서비스에서 벗어나 도서관에서 다양한 계층 간의 만남과 소통의 인프라를 제공하고, 지식 공유와 공감의 기회를 확대하며, 전자 혹은 인쇄 매체에서 얻을 수 없는 표정과 음성 등의 정보가 포함된 대면 소통을 통한 살아있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살아있는 정보를 제공할 휴먼북을 현재 모집 중이며, 휴먼북은 고등학생 이상의 오산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를 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나만의 다이어트 비법’, ‘어르신 스마트폰 사용방법’과 같은 실생활과 밀접한 주제에서 ‘홈페이지 쉽게 만들기’와 같은 전문적인 주제까지 자신이 다른 사람보다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주제를 선택하면 된다.

휴먼북을 신청하고자 하는 사람은 오산시도서관 홈페이지(http://www.osanlibrary.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방문, 팩스, 이메일 발송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되고, 신청자 중 도서관운영위원회의 내부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휴먼북으로 결정된 사람은 3월 중순 경부터 자신이 신청한 도서관에서 휴먼북으로 활동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031-8036-6160), 꿈두레도서관(☎031-8036-652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