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18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이용자 모집
상태바
수원시, ‘2018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이용자 모집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9일부터 2월 6일까지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접수

▲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오는 29일부터 2월 6일까지 복지 수요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2018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오는 29일부터 2월 6일까지 복지 수요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2018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는 아동부터 성인, 노인, 장애인까지 복지서비스 대상자가 자신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직접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다. 이용자는 서비스 가격의 50~90%를 바우처 카드 형태로 지원받아 원하는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복지 수요자가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만 18세 이하 문제행동 아동에게 놀이·언어·인지·미술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우리 아이 심리지원 서비스’ ▲만 7~15세 아동의 신체·정서 발달을 지원하는 ‘유아·아동 신체정서 통합서비스’ ▲만 24세 장애 아동·청소년에게 보조기기를 지원하는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 서비스’ ▲만 4~70세 장애인에게 체력·운동 서비스를 지원하는 ‘장애인 맞춤형 운동 서비스’ 등 8가지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바우처 카드(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은 뒤 3월부터 서비스 제공기관에 본인 부담금을 내고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전국 가구 기준중위소득 120~170%(서비스 종류별로 다름)에 해당하는 가정이고, 1인당 2가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권자는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이와 그 친족(배우자, 8촌 이내 혈족, 4촌 이내 인척), 후견인 등이다.

신청하려면 29일부터 2월 6일까지(토·일요일 제외) 신청인 신분증, 서비스 대상자가 등재된 건강보험증, 신청서, 의사소견서·추천서 등 기타 증빙서류를 지참하고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종류, 서비스별 소득과 대상 연령, 지원 비율 등 보다 상세한 사항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수원소식→시정소식’에서 확인하거나,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