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소통과 협력의 홍보’ 강화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소통과 협력의 홍보’ 강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 실무 매뉴얼 「경기교육 홍보 길라잡이」 발간 배포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경기교육 홍보 길라잡이’책자를 제작해 배포한다고 11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경기교육 홍보 길라잡이’를 제작해 배포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책자는 인터넷 환경의 급격한 변화로 소통·협력기반 홍보의 중요성이 점차 증가하는 현실에서 신속·정확한 교육정책 안내를 통해 경기교육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고자 발간했다.

주요 내용은 ▲정책 홍보의 개념, 목적, 수단 등 홍보 기본 다지기, ▲정책 계획과 홍보 계획 동시 수립 및 협력적 홍보, ▲언론대하기 및 보도자료 작성, ▲SNS 활용, ▲각종 홍보채널 및 미디어경청(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특히, 경기도교육청을 포함한 공공기관들이 SNS 활용을 높이고, 관계 개선을 꾀할 수 있는 SNS 활용사례 및 관련 법률 등을 안내했다.

또한, 비주얼 싱킹(Visual thinking)을 활용한 일러스트 삽입으로 홍보업무의 주제별 내용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했다.

이 자료는 12일 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통합자료실/대변인/과자료실에 탑재하고, 책자는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학교 등에 배포하여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이재삼 대변인은 “홍보는 교육정책 공유를 위한 안내뿐만 아니라 교육현장의 의견을 듣고 정책에 반영하는 쌍방향 소통의 기능으로 발전해야 한다”며, “각 기관에서 이 매뉴얼을 활용해 교육정책에 대한 현장과 공감대를 더욱 확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