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산체력인증센터’ 운영 연장
상태바
오산시, ‘오산체력인증센터’ 운영 연장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호응에 맞춰 2018년 2월까지 2개월 연장 운영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오산체력인증센터’를 2018년 2월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오산체력인증센터’를 2018년 2월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오산체력인증센터’는 전액 국비로 운영되며 매년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운영하고 있으나 시민들의 높은 호응에 맞춰 1~2월의 운영 중단에 따른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개월간 연장 운영할 계획이다.

체력인증센터를 위탁운영하고 있는 ‘오산스포츠클럽’(회장 손순종)은 “시민들의 체력을 측정한 후 오산시에 산재해 있는 지역자원을 통합해 체계적인 운동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오산시민 모두가 100세 인생을 즐길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올해 2년차에 들어선 오산체력인증센터는 목표측정인원 5,200명 중 4,850명에 대해 체력측정을 실시했고(11월말기준), 측정결과를 토대로 개인에게 적절한 운동지도 및 건강관리방법을 제공하고 사후측정에 참여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밖에도 국민건강보험공단을 비롯해 지역의 대학교, 관내 스포츠센터, 복지관 등과 협의하여 체계적인 체력측정과 운동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체력관리가 절실한 노인계층에게 체력측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인대학, 실버케어센터, 노인복지관에 전문 인력을 파견하는 등 노인대상 체력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오산체력인증센터’는 오산시청 지하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생애주기별 체력측정, 전문상담 및 관리, 체력증진교실 등을 모두 무료로 운영하며, 평상시 센터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학생을 위해 찾아가는 체력측정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