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거동불편 대상자 ‘주거환경 개선’
상태바
오산시, 거동불편 대상자 ‘주거환경 개선’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한돌봄센터 직원들과 LG이노텍 오산지점의 봉사단 함께 참여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8일 무한돌봄센터의 직원들과 LG이노텍 오산지점의 봉사단(단장 윤시훈)이 함께 참여해 관내 거주하는 취약계층의 가구들을 대상으로 ‘무한크리미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8일 무한돌봄센터의 직원들과 LG이노텍 오산지점의 봉사단(단장  윤시훈)이 함께 참여해 관내 거주하는 취약계층의 가구들을 대상으로 ‘무한크리미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취약계층(독거노인 및 장애인, 한부모가구 등)을 대상으로 하며 스스로 청소를 수행하기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자원봉사자 분들이 직접 방문해 청소와 정리 등을 수행해 청결한 주거환경을 제공했다.

이번 대상자 중에서 오산시 남촌동에 거주하고 있는 A가구는 질병으로 인해 건강이 안 좋으신 장애인 가구이며, 주거지 내 쓰레기와 먼지가 가득 쌓여있고, 해충이 많으며 악취가 심한 등 청결유지와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서 주거환경 정비가 꼭 필요한 상태였다.

이에 무한돌봄센터는 자원 봉사를 연계한  무한크리미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결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조성 지원에 나섰다.

자원봉사 활동에는 LG이노텍의 오산지점 자원봉사단 4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이 참여해서 집안 청소와 정리정돈, 방역 및 소독 활동을 제공했다.

이번 무한크리미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집이 너무 지저분하고 열악하여 마음이 아팠다. 앞으로는 주변에 더 관심을 기울여야 하겠다고 생각했다”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작은 도움을 드리게 되어 뿌듯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무한크리미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저장강박증 및 신체적·경제적인 문제로 인해 일상 생활유지에 어려움을 겪는 분에 대해 민·관 협력으로 주거환경개선, 통합사례관리를 통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2014년 3월부터 연중 수시로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