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17 동북아평화교육 2기 직무 연수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2017 동북아평화교육 2기 직무 연수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7.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4일~8일까지 학교 평화통일교육 여건 마련 위한 교원 역량 강화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2월 4일부터 8일까지 NH인재원 및 민통선 인근 지역에서 ‘2017 동북아평화교육 2기 직무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경기도교육청 전경. ⓒ 뉴스피크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2월 4일부터 8일까지 NH인재원 및 민통선 인근 지역에서 ‘2017 동북아평화교육 2기 직무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급변하는 통일 환경에 적극 대처할 수 있도록 평화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초·중·고 학교장 및 교감 100여명이 참여한다.

연수 주요 내용은 평화통일의 인문학적 관점, 평화통일의 심리학적 관점, 한반도 평화경제공동체, 북한체제의 이해, 남북교류 협력의 역사, 주변국의 한반도정책, 동북아평화교육 정책 이해, 평화통일 현장체험 등이다.

또한, 이번 연수에서는 정세현(前 통일부 장관), 한홍구(성공회대 교수), 김진향(여시재 연구원), 김성민(건국대 통일인문학단장), 남문희(시사인 대기자) 등 평화통일 전문가 강연을 듣고 토론하는 시간도 진행된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11월 27일부터 12월 1일까지 ‘2017 동북아평화교육 1기 직무 연수’를 마쳤으며, 이 밖에도 북한과 북한 주민을 올바로 이해하는 북한이해교육, 평화의 소중을 알고 실천역량을 키우는 평화교육, 평화통일을 이야기하고 나누는 통일공감대교육 등 평화통일교육에 대한 다양한 연수를 운영해 왔다.

경기도교육청 김광옥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평화와 통일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학교 현장에서 통일이 과정을 통해 만들어가 평화가 될 수 있도록 평화통일교육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