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수원상공회의소, 제3기 ‘일본 IT기업 취업지원 과정’ 개강
상태바
수원시·수원상공회의소, 제3기 ‘일본 IT기업 취업지원 과정’ 개강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기 연수생 30명 선발, 경쟁률 2.5대 1
▲ 지난 1일 수원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청년 해외 취업(K-Move스쿨) 제3기 일본 IT기업 취업 연수 개강식’에 참석한 제3기 연수생들과 이택용 수원시 일자리경제국장(앞줄 왼쪽 세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와 수원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일본 IT 기업 취업 지원 과정’의 제3기 연수생 30명이 선발됐다. 경쟁률은 2.5 대 1이었다.

연수생 30명은 지난 1일 수원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청년 해외 취업(K-Move스쿨) 제3기 일본 IT기업 취업 연수 개강식’에 참석해 일본 IT 기업 취업을 향한 첫발을 내디뎠다.

수원시가 2015년 시작한 ‘일본 IT 기업 취업 지원 과정’은 만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들에게 일본 유수 정보통신기업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수원상공회의소가 관련 기술을 교육하고, 일본 현지 기업에 취업을 알선해준다. 제1기 연수생 30명 중 26명이, 제2기 연수생 29명 중 26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기초지방자치단체가 청년 해외취업 지원사업을 한 것은 수원시가 처음이다.

제3기 연수생들은 4일부터 2018년 7월 13일까지 수원상공회의소에서 직무·언어 교육을 받는다. 오라클(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자바(프로그래밍 언어) 등 직무교육과 일본어 교육, 소양 교육(일본기업 문화 이해 등)이 이뤄진다.

이택용 수원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우리나라 청년의 능력과 성실함은 일본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면서 “1·2기 선배들 성과를 발판삼아 자신의 선택을 믿고, 열정을 다해 연수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홍지호 수원상공회의소 부회장은 “열정과 도전정신을 품고 세계로 나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와 수원상공회의소는 지난 5월 8개 일본 IT(정보통신) 기업과 ‘청년 해외 취업 협력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는 해외 취업 연수과정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예산·정책을 지원하고, 수원상공회의소는 일본 기업 수요에 맞는 연수생을 선발해 체계적인 교육으로 인력을 양성한다. 일본 기업들은 연수과정을 수료한 청년을 적극적으로 채용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