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농촌자원육성 사업’ 평가회 개최
상태바
용인시, ‘농촌자원육성 사업’ 평가회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7.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추진 농업인 40여명 참여해 추진 성과 등 공유

▲ 용인시는 농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농촌자원육성 사업’평가회를 16일 개최했다. ⓒ 용인시
[뉴스피크] 용인시(시장 정찬민)는 농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농촌자원육성 사업’평가회를 16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평가회에는 올해 사업 추진농가 40여명이 참여해 농업인력육성, 농산물 가공, 생활자원 등 3개 분야 12개 세부사업의 활동사례와 추진성과를 설명했다.

평가 결과 올해 추진 사업들은 실용적인 교육을 통해 다양한 농업 인력을 육성하고, 농가의 소득을 창출하는 등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통해 잼·식초 등의 가공식품을 개발해 상품을 출시한 것은 농가 소득 증대에 큰 도움을 준 것으로 평가됐다.

또 농업 인력의 고령화와 여성화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사용편의를 개선한 농기구 보급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참가자들은 현장 평가를 통해 영농현장에서 시급히 개선돼야 할 문제점을 도출하고 개선방안 등을 논의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촌자원육성 사업이 현장 중심의 사업 추진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농가소득증대는 물론 농업 전문인력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