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국도1호선’ 가로환경개선사업 마무리 중
상태바
오산시, ‘국도1호선’ 가로환경개선사업 마무리 중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 가로, 걷기 좋은 가로환경 조성’ 목표로 12월 중 준공예정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4월부터 추진 중인 국도1호선(병점시계~갈곶시계) 가로환경개선사업에 대한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4월부터 추진 중인 국도1호선(병점시계~갈곶시계) 가로환경개선사업에 대한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국도1호선 가로환경개선사업은 ‘녹색 가로, 걷기 좋은 가로환경 조성’을 목표로, 2017년 4월부터 추진 중이며 건축과, 건설도로과, 교통과, 농식품위생과, 하천공원과, 환경과 등 6개 부서가 참여하는 사업이다.

오산시는 지난 14일 ‘국도1호선 가로환경개선사업 현장점검’을 실시해 각 사업구간별로 추진현황을 체크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장점검 일정에 함께한 김태정 오산시 부시장은 “부서 간 유기적인 협조와 노력으로 변화하고 있는 국도1호선의 앞으로의 모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개선사업은, 진입관문 주변의 중앙녹지 특화나 지하차도 상부 화단 조성, 도로재포장 및 띠녹지 조성을 통한 쾌적성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활용성이 낮은 육교를 철거하고, 유휴공간에 쌈지공원을 조성해 시민들의 쉼터로 만드는 등 보행자를 배려한 공간 확보 등 특화사업이 병행 추진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국도1호선 가로환경개선사업은 12월 중 준공예정으로 사업이 완료된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미려한 도시 경관이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