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어린이 올바른 식생활 돕는 뮤지컬 공연
상태바
용인시, 어린이 올바른 식생활 돕는 뮤지컬 공연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7.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10일 문화예술원서 어린이 1,600여명 관람
▲ 용인시(시장 정찬민)는 지난 8~10일 3일간 시청 문화예술원 마루홀에서 어린이들에게 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영양교육 뮤지컬 ‘동물친구들과 함께하는 건강나라 대탐험’을 상연했다.ⓒ 용인시

[뉴스피크] 용인시(시장 정찬민)는 지난 8~10일 3일간 시청 문화예술원 마루홀에서 어린이들에게 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영양교육 뮤지컬 ‘동물친구들과 함께하는 건강나라 대탐험’을 상연했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에게 불량식품의 해로움과 올바른 식사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관내 어린이집 5~7세 원아 1천6백여명이 관람했다.

공연은 달고 짠 음식을 좋아하고 씻기 싫어하는 캐릭터 ‘무무’와 편식이 심해 몸이 약한 ‘코코’가 건강해지는 법을 알기 위해 여행을 떠난다는 내용이다. 신나는 노래와 율동이 가미돼 어린이들로 하여금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공연 후에는 채소와 친근해 질 수 있도록 ㈜풀무원건강생활에서 후원한 채소녹즙을 어린이들에게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어릴 때 배운 식습관은 평생의 건강을 좌우할 만큼 중요하다”며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익힐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