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차현일 환경정책팀장, ‘청백봉사상’ 수상
상태바
오산시 차현일 환경정책팀장, ‘청백봉사상’ 수상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하게 돼 영광, 시민모두가 행복한 오산을 함께 만들 수 있도록 노력”
▲ 오산시청 환경과에 근무하는 차현일 환경정책팀장이 지난 3일 서울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41회 청백시상식에 참석해 청백봉사상 본상을 수상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에서 개청 29년 만에 최초로 청백봉사상 수상자가 나와 주목된다.

이번 수상자는 환경과에 근무하는 차현일 환경정책팀장(57)으로 청백봉사상은 행정안전부와 중앙일보 공동주관으로 1977년에 제정돼 ‘청렴결백하고 주민, 지역사회, 국가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공무원에게 주는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상’이다.

▲ 오산시 차현일 환경정책팀장(57).
차현일 환경정책팀장은 지난 3일 서울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41회 청백시상식에 참석해 청백봉사상 본상을 수상했다.

오산시에 따르면, 차현일 환경정책팀장은 ▲개인 사정으로 학업을 마치지 못한 10대~70대 시민들을 위해 2009년부터 「오나리 야간학교」국어강사로 참여해 검정고시 50여명 합격과 ▲ 2002년 FIFA월드컵 지방개최도시 수원에서 외국인 안내 봉사자(4회, 24시간)로 월드컵 축구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치도록 기여했다.

또한 ▲오산시 원동 380번지 16가구 주민들이 사용하는 진입도로가 사유지로 되어 있어 공용시설물 설치 때마다 토지주에게 동의를 받아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기부채납 할 수 있도록 설득 끝에 기부채납(559㎡, 약 1억7천6백만원)을 받아 보행편의성을 개선해 주민대표에게 감사편지를 받는 등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차현일 환경정책팀장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배움의 길을 포기한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시작한 일인데,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다. 더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알고 시민모두가 행복한 오산을 함께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그동안 응원해주신 곽상욱 오산시장님을 비롯한 모든 직원들에게 감사 드린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상금 200만원은 이웃돕기 성금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