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1호 치매극복 선도대학에 ‘신경대학교’ 지정
상태바
화성시, 제1호 치매극복 선도대학에 ‘신경대학교’ 지정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7.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자원봉사동아리 구성 후 화성시 서남부권 치매예방 활동 벌일 예정
▲ 화성시보건소가 관내 신경대학교를 ‘제1호 치매극복 선도대학’으로 지정하고 18일 신경대학교 세미나실에서 현판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이서진 신경대학교 총장직무대행, 김장수 화성시보건소장.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보건소가 관내 신경대학교를 ‘제1호 치매극복 선도대학’으로 지정하고 18일 신경대학교 세미나실에서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번 치매극복 선도대학은 정기적인 치매교육을 통해 가정과 사회에서 치매환자와 가족들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앞서 신경대학교는 지난 5월 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했으며, 이번 지정을 통해 치매 관련 프로그램 확대와 대학생 자원봉사 동아리 구성 및 찾아가는 치매예방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이서진 신경대학교 총장직무대행은 “지역사회 선도대학으로서 더불어 살아갈 줄 아는 인성을 갖춘 인재를 길러내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장수 화성시보건소장은 “85세 이상 한국인 2명 중 1명이 치매임을 감안할 때, 앞으로 개인을 넘어 사회 문제로서 치매를 바라봐야 할 것”이라며, “올바른 이해와 예방으로 보다 건강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