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여성창업 플랫폼 ‘꿈마루’ 개소
상태바
화성시, 여성창업 플랫폼 ‘꿈마루’ 개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7.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앤아이센터 내 공유 오피스 공간, 촬영 스튜디오, 창업교육 등 지원
▲ 화성시가 여성들의 사업 진출과 소규모 창업에 대한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여성 창업자들의 성공을 돕는 여성창업 플랫폼 ‘꿈마루’를 유앤아이센터에 조성하고 18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 화성시
▲ 화성태 화성시 부시장이 18일 유앤아이센터에서 열린 여성창업 플랫폼 ‘꿈마루’ 개소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시장 채인석)가 여성들의 사업 진출과 소규모 창업에 대한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여성 창업자들의 성공을 돕는 여성창업 플랫폼 ‘꿈마루’를 유앤아이센터에 조성하고 18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꿈마루는 유앤아이센터 1층 전시 및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해 마련됐으며, 142㎡ 규모에 워크숍 등 다목적 공간인 오픈존과 미팅룸, 사무공간, 휴게공간, 상품 촬영실 등을 갖췄다.

앞으로 여성 특화 창업지원센터로써 관내 거주 여성 및 사업장을 두고 있는 여성창업자들에게 공유 오피스 공간과 창업상담, 전문가 컨설팅, 창업교육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황성태 화성시 부시장, 김정주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개관기념 특강으로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을 초청해 ‘빅데이터로 보는 여성창업 성공전략’을 소개했다. 

또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2017년 화성 여성 취업박람회’를 마련해 기업 36개사의 현장 면접과 구직상담, 이미지 메이킹, 지문적성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황 부시장은 “여성창업자들이 기업하기 좋은 창업 생태계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성시 여성창업 플랫폼 꿈마루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267-8891~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