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줌마렐라 축구 페스티벌’ 21일 개최
상태바
용인시, ‘줌마렐라 축구 페스티벌’ 21일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7.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4회째…용인축구센터서 32개팀 참개 축구대잔치 펼쳐
▲ 용인시가 여성들의 축구 대잔치인 ‘줌마렐라 축구 페스티벌’을 오는 21일 처인구 원삼면 죽능리에 있는 용인축구센터에서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 해 경기장면. ⓒ 용인시

[뉴스피크] 용인시(시장 정찬민)는 여성들의 축구 대잔치인 ‘줌마렐라 축구 페스티벌’을 오는 21일 처인구 원삼면 죽능리에 있는 용인축구센터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양성평등을 실현하기 위해 ‘엄마특별시’ 용인의 주요 정책으로 추진된 줌마렐라 축구 페스티벌은 지난 2014년 첫 대회가 열린 후 올해 4회째를 맞는다.

올해의 경기팀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31개 읍·면·동에서 각 1개팀과 용인시청팀 등 32개팀이 참여해 671명의 선수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펼치게 된다. 

각 팀들은 대회를 위해 혹한기와 혹서기를 제외하고 주 1회 이상 정기 훈련을 하고 팀별로 이웃 읍면동 팀과 친선경기를 펼치기도 했다. 특히 올해에는 지난달 3개 구청의 한마음 체육대회에서 줌마렐라 축구가 열리기도 했다.

이번 대회에는 1조당 4개팀씩 8개조가 조별 리그전을 펼친 후 토너먼트 방식으로 순위를 결정한다. 8강 토너먼트에서 탈락한 24개팀이 페널티킥 대결을 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지난해 대회에서는 죽전1동이 우승, 포곡읍이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상갈동과 양지면이 공동 3위를 했다. 특히 죽전1동은 2015년, 2016년 2년 연속 우승하기도 했다.

2회때부터 상하동 선수로 출전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주부인 하타나카아이씨(41)는 “축구를 통해 남편과 두 아들까지 온 가족이 축구를 즐기는 스포츠 가족이 됐다”며 “앞으로도 줌마렐라 선수로 꾸준히 뛰고 싶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줌마렐라 축구대회는 용인 여성들의 대표 축제로 자리잡았다”며 “100만 용인시민이 화합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대회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