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오산시,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활성화’ 포럼 성료
상태바
화성시·오산시,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활성화’ 포럼 성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7.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화성시청 대강당서 양 시의 사회적경제조직 30여 개 단체 참여
내달 오산시청서 2차 포럼 예정···정기적 간담회로 ‘협업모델’ 발굴 중
▲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공동으로 16일 오후 1시 30분부터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활성화’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공동으로 16일 오후 1시 30분부터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활성화’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앞서 7월과 9월에 열린 ‘사회적경제 페스티벌’에 이어 화성시와 오산시가 공동 개최하는 세 번째 행사다.

포럼에는 양 시의 사회적경제조직 30여 개 단체가 참석해 각 기관들의 홍보 테이블을 운영했으며, ‘공공구매 실무교육’을 주제로 양승태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공공시장지원단 책임연구원의 강연도 진행됐다.

▲ 이철종 함께 일하는세상 대표는 주제발표를 통해 지자체 간 지역장벽을 넘어 사회적경제사업 발굴의 중요성을 알렸다. ⓒ 화성시
또한 주제발표에서는 이철종 함께 일하는세상 대표가 지자체 간 지역장벽을 넘어 사회적경제사업 발굴의 중요성을 알렸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엄미숙 화성시 사회적경제운영팀장과 장미정 화성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장, 하태훈 화성시 ㈜컴윈 기획영업부 팀장, 홍진이 오산시사회적경제협의회 감사가 참여해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필요성과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황성태 화성시 부시장은 “오산시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사회적경제 육성 신모델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와 오산시는 오는 11월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2차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며,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박람회 등 협업모델을 발굴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