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농가맛집에서 건강한 가을여행 즐겨요”
상태바
“경기도 농가맛집에서 건강한 가을여행 즐겨요”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7.10.15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농업기술원, 농촌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도내 농가맛집 10곳 추천

▲ 경기도농업기술원은 본격적인 가을 나들이 시즌을 맞아 가족의 ‘맛’을 책임질 도내 농가맛집 10곳을 추천한다고 15일 밝혔다. 다양한 식단이 있는 농가맛집은 각 지역에서 나는 농산물과 직접 생산한 식재료를 활용해 요리하는 농촌형 외식업소이다. ⓒ 경기도농업기술원
[뉴스피크] 경기도농업기술원은 본격적인 가을 나들이 시즌을 맞아 가족의 ‘맛’을 책임질 도내 농가맛집 10곳을 추천한다고 15일 밝혔다. 다양한 식단이 있는 농가맛집은 각 지역에서 나는 농산물과 직접 생산한 식재료를 활용해 요리하는 농촌형 외식업소이다.

믿을 수 있는 먹거리로 지역의 향토음식을 구현함으로써 맛과 함께 건강까지 일석이조로 챙길 수 있다. 더불어 가족단위 농촌체험도 가능하다.

여주의 토리샘은 여주시 점동면에 있으며 궁중방식으로 구워낸 한우숙성 주물구이와 바비큐 정식 등을 맛볼 수 있다. 펜션과 카페를 같이 운영하고 있어 주변을 관광하고 가족과 쉬어갈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대표 관광지로는 세종대왕릉, 신륵사 등이 있다.

양평의 광이원은 양평군 용문면에 자리 잡고 있으며 자연 숙성한 전통장으로 만든 뽁작장, 청국명란찌개, 뽕잎을 담은 규아상 등의 전통 한상차림을 제공한다. 고추장, 메주와 같은 전통 장과 양평 향토음식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주변에는 용문산 관광단지, 들꽃수목원, 두물머리 등의 볼거리도 있다.

남양주의 봉바위는 남양주시 조안면에 위치했으며, 직접 담근 된장을 이용한 맥적구이와 고추장을 이용한 매운탕, 털러기 묵밥 등이 주 메뉴다. 주변 볼거리로는 축령산자연휴양림, 다산 정약용 유적지 등의 관광명소도 많아 풍성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용인(용인외지), 이천(볏섬만두전골, 약선요리), 양주(콩스테이크), 안성(흑염소요리), 포천(버섯전골) 등에서 다양한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다.

김순재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가을, 경기도 농가맛집을 방문해 가족들과 건강도 챙기고 오감만족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도내 농가맛집을 향토음식이 가진 고유한 맛과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발판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