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와 화성시의 사회적경제 “한 자리에”
상태바
오산시와 화성시의 사회적경제 “한 자리에”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0일, 오산시청 앞 광장에서 2017 오산·화성 함성소리 페스티벌 개최
▲ 오산시와 화성시의 사회적경제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한마당 잔치가 오는 9월 30일 토요일 오산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다.ⓒ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와 화성시의 사회적경제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한마당 잔치가 오는 9월 30일 토요일 오산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오산시와 화성시가 공동 주최하고 양 시 사회적경제협의회, 오산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화성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가 주관하며 아름다운 가게의 협력으로 추진한다.

행사에는 오산과 화성의 사회적경제 연대 사업의 일환으로 양 시의 사회적경제조직, 마을공동체 등 50여개의 부스가 참여해 다양한 체험·판매·홍보·전시가 진행된다.

체험 영역에서는 전통 떡메치기, 샌드아트, 다육아트 및 모스아트 체험, 스피너 및 보틀 만들기, 핸드드립 체험, 민화판넬 체험, 소형 공기정화기 만들기 등 참여하는 기업의 다양성만큼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꾸며진다.

또한 믿고 먹을 수 있는 사회적경제 제품도 판매된다. 수제청, 견과류바, 표고버섯, 꽃차, 연근차, 전통보리고추장, 전두부·전두유, 발효식초, 치즈류 등 오산·화성지역에서 생산, 제조된 로컬푸드가 판매될 예정이다.

볼거리도 풍부하다. 소셜벤처팀이 참가해 빅북, 마스크 FREE 클린에어존 등을 설치해 시민의 이목을 집중시킬만한 전시를 하며 오후 4시부터는 양시의 문화예술공연팀이 팝페라, 우쿨렐레 공연 등의 가을콘서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아름다운 가게도 함께해 양시의 사회적경제협의회가 기증한 각종 물품을 시민과 함께 나누는 ‘나눔 바자회’ 행사도 가진다.

양시 사회적경제 협의회 대표자는 “앞으로도 양 시의 사회적경제 조직이 내부거래를 활성화하는 정기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포럼을 양시가 공동 개최하고, 공공구매 박람회를 함께 여는 등 인접 지자체가 협동화, 규모화 사업을 함께 하는 새로운 모델을 열어갈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한편, 사회적경제는 사회구성원 공동의 삶의 질과 복리수준 향상 등 사회적가치 실현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모든 경제적 활동을 말하는 것으로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이 포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