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극복 유공자’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치매극복 유공자’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7.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부설 주간보호센터, 치매어르신 복지 증진 기여
▲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부설 주간보호센터(관장 김기태)의  조석윤 선임요양보호사가 중앙치매센터 주관으로 개최된 제 10회 치매극복의 날 행사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 용인처인노인복지관

[뉴스피크]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부설 주간보호센터(관장 김기태)는 지난 18일(월) 코엑스에서 중앙치매센터 주관으로 개최된 제 10회 치매극복의 날 행사에 참석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은 전 국민이 치매에 대해 바로 알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바꾸기 위해 지정된 날이다.

이번 치매극복의 날 행사에서는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부설 주간보호센터 조석윤 선임요양보호사가 치매어르신에 대한 치료 및 관리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치매극복 유공자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조석윤 선임요양보호사는 “치매에 걸린 어르신들을 항상 우리 부모님처럼 생각하며 함께 지내온 것뿐인데, 이런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지금처럼 어르신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기태 관장은 “효 사상을 바탕으로 언제나 어르신들을 가족처럼 섬겨왔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