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구민체육대회 6년만에 ‘다시 시작’
상태바
용인시, 구민체육대회 6년만에 ‘다시 시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7.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 이후 재정 위기로 중단···기흥구, 지난 9일 주민 2천여명 참여 성황
처인구는 종합운동장, 수지구는 수지레스피아 운동장에서 16일 개최 예정
▲ '기흥구민 한마음 체육대회'가 지난 9일 옛 경찰대 부지에서 2천여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 용인시
▲ '기흥구민 한마음 체육대회'가 지난 9일 옛 경찰대 부지에서 2천여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 용인시

[뉴스피크] 지난 2011년 이후 중단됐던 용인시 3개구별 화합 한마당 잔치인 구민 체육대회가 지난 9일 기흥구를 시작으로 6년만에 다시 시작됐다.

용인시(시장 정찬민)는 재정위기로 중단했던 구민 체육대회를 최근 채무제로를 달성함에 따라 지난 9일 옛 경찰대 부지에서 기흥구민 한마음 체육대회를 2천여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구민 체육대회는 지난 2007년 3개구별로 처음 열린 후 격년제로 개최됐으나 재정위기로 2011년 이후 중단됐다. 처인구와 수지구는 오는 16일 종합운동장과 수지레스피아 운동장에서 각각 체육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대회에는 정찬민 용인시장을 비롯해 지역 주요인사, 장경순 기흥구청장, 주민 등이 참여해 입장식, 기념식, 11개 동 대항 경기, 시상식 등으로 진행됐다.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공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열렸다.

정찬민 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구민 한마음 체육대회가 6년만에 개최돼 매우 기쁘다”며 “이는 1백만 용인시민들이 빚을 갚기 위해 고통을 분담했기 때문에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주민들은 줌마렐라 축구·게이트볼·줄다리기·400미터 계주·족구·한마음달리기 등 6개 종목별로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경기 결과 종합우승은 구성동 선수단, 종합 2위는 영덕동 선수단, 종합 3위는 동백동 선수단이 차지했다.

구 관계자는 “구민 화합은 지역발전의 토대가 될 것”이라며 “한마음체육대회를 위해 발 벗고 나서준 지역주민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