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화서다산도서관, 인문학 강연·탐방 참가자 모집
상태바
수원시 화서다산도서관, 인문학 강연·탐방 참가자 모집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시대 과학기술정책 배우고 유물·유적 탐방 ‘조선, 과학에서 길을 찾다’
▲ 수원시 과학 특화 도서관 화서다산도서관이 9~10월 조선시대 과학기술 정책과 발전과정을 배우고 주요 유물·유적을 탐방하는 인문학 프로그램 ‘조선, 과학에서 길을 찾다’를 마련했다.ⓒ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 과학 특화 도서관 화서다산도서관이 9~10월 조선시대 과학기술 정책과 발전과정을 배우고 주요 유물·유적을 탐방하는 인문학 프로그램 ‘조선, 과학에서 길을 찾다’를 마련했다.

한국도서관협회 주관 ‘2017 길 위의 인문학’ 사업 공모에 선정된 이번 프로그램은 조선시대를 시기별로 나눠 ▶세종 시대의 애민정신, 과학으로 승화하다(9월 1일·8일·15일) ▶정조 시대의 애민정신, 과학으로 실천하다(9월 21·22·27일) ▶고종 시대 근대국가, 과학으로 건설하다(10월 13일·20일·27일)로 진행된다. 주제별로 2번의 강연과 1번의 유물·유적 탐방이 이뤄진다.

첫 번째 강좌 ‘세종 시대의 애민정신, 과학으로 승화하다’에서는 구만옥 경희대학교 사학과 교수의 진행으로 우리 역사상 최고의 성군(聖君)으로 꼽히는 세종대왕의 과학적 업적과 역사적 의미를 살펴본다. 1일과 8일 두 차례의 강연에 이어 15일에는 세종대왕기념관을 탐방한다.

‘정조 시대의 애민정신, 과학으로 실천하다’는 이경희 박물관해설사가, ‘고종 시대 근대국가, 과학으로 건설하다’는 김연희 문화재청 문화재위원이 진행할 예정이다.

10월 31일에는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모여 2달간 강연·탐방에 대해 소회를 나누는 ‘톡톡 콘서트’가 열린다. 이경희 박물관해설사와 제갈인철 북뮤지션이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화서다산도서관 홈페이지(http://suwonlib.go.kr/hd/)와 모바일 앱에서 할 수 있다. 문의: 031-228-3542, 화서다산도서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