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수원군공항 이전, 화성시민 찬반투표로 결정하자”
상태바
김진표 “수원군공항 이전, 화성시민 찬반투표로 결정하자”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7.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가 연 ‘새정부 국정운영정책설명회’에 참석해 화성시에 책임 떠넘겨
▲ 수원시가 17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연 ‘새정부 국정운영정책설명회’에 참석한 김진표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 수원시

[뉴스피크] 새정부 국정기획자문위원장을 지내놓고도 ‘종교인(대형교회 목사) 과세’ 2년 유예를 주장해 여론의 질타를 받은 김진표 국회의원(수원시무, 더불어민주당)이 이번엔 박근혜 정권 말기에 국방부가 일방적으로 밀어붙인 수원군공항(이전 반대쪽 표현 수원전투비행장, 찬성쪽 표현 수원·화성군공항) 화성시 화옹지구 이전 문제를 “내년 지방선거에서 화성시민들의 찬반 투표로 결정하자”고 주장했다.

수원시가 17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연 ‘새정부 국정운영정책설명회’에 참석한 김 의원은 “수원·화성 군 공항 이전을 반대하는 화성시민도 있지만 찬성하는 시민도 있다”면서 위와 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또한 “내년 지방선거 전까지 화성시와 합의를 끌어내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고, 합의가 이뤄지지 않으면 찬반 투표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새정부 정책설명 후 한 시민에게 군 공항 이전에 관한 질문을 받은 김 의원은 “채인석 화성시장에게 군 공항 이전 문제에 대해 중립을 지켜달라고 요청했다”면서 “중요한 것은 화성시와 수원시가 협의를 잘 하고, 이전 지역에 대한 정부의 지원을 최대한 끌어내는 것”이라고 했다.

화성시민들에게 고통을 전가하는 수원군공항 이전을 기정 사실화하면서 이러한 주장이 민주적인 것처럼 보이게 하려 ‘찬반투표’라는 포장을 하고, 화성시에 책임을 떠넘긴 셈이다.

김 의원은 “다른 곳으로 이전하지 못하면 수원·화성 군 공항은 군 공항으로서 기능을 수행할 수 없는 ‘죽은 군 공항’이 된다”면서 “정부와 화성시에 국익을 생각해서 이전을 고려해 달라고 강하게 요청하겠다”고 ‘국익’이란 명분을 내세웠다.

한편, 이날 채인석 화성시장은 전투비행장 화성이전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 관계 공무원 등 총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수원전투비행장 이전 반대  ‘민·관·정 워크숍’에 참석해 이다. 수원군공항 이전을 저지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채 시장은 “정치생명을 걸고 반드시 수원 전투비행장 화성 이전을 막아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